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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03.08] 주말에는 쉬어야지게임 개발 일기 2020. 3. 9. 00:14
주말에는 뭔가 늦게까지 자게 된다.
'주말'이라고 인식하고 신경쓰게 되니까 더 그러는 것 같다.
하지만 정말로 '주말'이니까 주중의 생산성을 위해서도 쉬어야 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에
맘편히 11시까지 침대에서 뒹굴다가 일어난다.
학기 중에 있었던 일정들이 그대로 방학까지 이어져와서
주말에는 작업은 못하지만 꽤나 바쁘다.
토요일은 점심에 과외하고 보드게임 모임이 있어서 그거 하고 나면 밤 9시가 지난다.
일요일은 점심에 과외하고 게임 팀 회의가 2개나 있어서 그거 하고 나면 역시 밤 9시가 지난다.
그러다보니 주말에는 개발할 시간이 없어서
음... 어떤 의미에서는 개발을 잘 쉬고 있긴 하다.
사실 주중의 할 일들이 대부분 다른 사람들과 얘기하는 행위이기 때문에
소통을 좋아하는 나로서는 주말의 일들은 거의 휴식이나 다름없다.
회의도 게임 기획이나 프로젝트 진행 상황에 대한 회의라서 뭔가 재밌기도 하고.
그래도 아무것도 개발 안하는 건 조금 그래서
이번주 동안 아트 분이 제작한 아트 리소스를 게임에 조금 적용시켜봤다.
배경이 그냥 검은 화면이라서 좀 이상하긴 한데
그래도 전에 있던 임시 스프라이트보다는 훨씬 좋아졌다!
역시 아트가 있어야지 개발 자체에 재미가 생기는 것 같다.
내일부터 다시 힘내야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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